0
[ 스샷은 팔견전 고난도 퀘 클리어 짤 ]

무슨 고민이냐면 픽업 고민이요. 5월에 큰 게 온다고 했었는데 이번 달에 알퀘이드, 룰카디와 프멀린이 함께 와서
그렇습니다. 그리고 셋 다 고성능 서번트고요. 룰카디와 프멀린은 작년부터 봤던 아이들이고 딜러보단 서포터를
중시하는 제 칼데아 특성상 무조건 뽑을 예정이긴 하거든요? 문제는 알퀘이드입니다. 전 버서커처럼 거진 모든
클래스에 상성이 잡히는 범용성 딜러들만 보업을 하는데 주로 무상성으로 꼽히는 딜러들은 최소 보2는 찍어줘야
쓸만해지거든요. 보2도 성배작 등 기타 추가 육성이 들어가야 1인분이 되는 거라 가능하면 피하고 싶은데 이게 참..

'그' 알퀘이드잖아요. 타입문의 상징이자 진조의 공주님. 다른 곳에서는 알퀘냥도 되시지만 아무튼 달빠 올드비면
지나치기 힘든 그런? 그래서 이걸 정말 넘기는 게 맞나 고민하고 있었어요. 저는 굳이 따지면 알퀘보단 시엘이고
히로인의 호감보다는 캐릭터 취향이라 무조건 뽑아야 해! 의 애정은 아니거든요? 이런 애정은 금삐까뿐 그래서
원래 일정은 알퀘이드를 넘기고 추후에 있을 테스형을 노리자.. 였는데 픽업이 다가와서 미래시로 픽업 스케줄을
봤더니 알퀘는 이번 단독 픽업 이후로 복각을 한 적이 단 한 번도 없더라고요? 진심 한 번도 없을 줄은 몰랐어요.
알퀘이든데? 아키타입 어스여도 본질은 알퀘잖아요. 복각을 진짜 안 했다고..? 아니 이러면 도대체 어떻게 해야..

그렇다고 넷 다 뽑는 건 제 평균 픽업 운을 보더라도 도저히 행회가 돌아가지 않는 운이고 지갑전사를 하더라도
절대 적은 돈으로는 끝나지 않을 거라 결국 선택과 집중을 해야 하는데 모르겠네요. 우선순위는 머릿속에 있지만
그중 제일 후순위가 알퀘이든데 가장 먼저 픽업을 해서... 어렵네요. 이번에 돌을 좀 준다지만 최종재림 기준이라
저는 신규보단 보업이 훨씬 많았어서 평균치 이하일 텐데 으음... 일단 명함이라도 노려봐야 하나? 싶긴 합니다.

그럼 조만간 또 들고 올게요. 뿅!

+ Recent posts